티스토리 뷰

목차



    프랑스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파리와 마르세유와 더불어 프랑스 3 도시 하나입니다. 도시의 이름은 갈리아족의 루구스에서 유래된 라틴어 지명루그두눔:언덕/요새에서 유례 되었습니다. 하지만 프랑스어에선 리옹은 사자라는 뜻으로 불리고 있습니다.리옹은 풍부한 역사적 유적지와 현대적 건축물이 서로 어울러진 아름다움 도서로 매력적인 요소가 가득한 도시입니다.  글에서는 3 도시 리옹의 다양한 매력을 살펴보고 프랑스 여행에서 리옹이 중요한 여행지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부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 

    리옹의 구시가지(Vieux Lyon) 현재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지정된 곳입니다. 구시가지 전체가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곳은 모습 그대로 보존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곳은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 양식이 즐비한 곳으로 중세 시대때는 도로가 좁았다는 현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객들은 곳을 지날 , 당시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리옹의 생장 성당 또는 요한 성당(Cathédrale Saint-Jean-Baptiste) 고딕 양식을 보존한 성당으로 아름다움을 느낄 있으며 리옹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입니다. 또한 리옹은 로마시대 중요한 도시이었는데 포비에르 언덕(Colline de Fourvière)에는 로마 극장과 오데옹이 남아있어서 로대 시대의 유적을 직접 경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곳에서는 여름마다 축제와 연극, 무용 다양한 이벤트로 열리는 입니다. 그리고  보나벤투라( 보나방튀르) 성당(Église de Saint-Bonaventure) 1274 선종한 카톨릭 성인 보나벤투라를 기념하는 성당으로. 중세 성당 가운데 드물게 북향으로 지어진 곳입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미식의 수도 리옹

    리옹은 프랑스 내에서 손에 꼽히는 미식 되입니다. 따라서 많은 곳이 프랑스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요리가 공존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도시는 천국과 같은 도시일 것입니다. 수많은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으며, 특히 'Paul Bocuse' 레스토랑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이는 프랑스 전통 가정식으로 리옹 특유의 요리를 경험 있습니다. 또한 리옹식 선술집 식당이 않은데, 보통 프랑스 코스 요리는 격식을 차려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는데 식당 들은 서민적인 음식으로 다양하고 저렴하게 즐길 있는 음식들이 존재 합니다. 리옹식 샐러드는 이미 프랑스 샐러드의 정석이 되었고 그외 리옹의 향토 음식을 저렴하게 즐길 있습니다. 그리고 리옹 근처에 와인을 저렴하게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먹자골목으로는  벨쿠르 광장 마로니에 거리와 푸비에르 성당을 올려다보는 거리에 부숑 골목이 있습니다. 

    리옹의 예술과 문화를 즐길 있는 다양한 거리

    리옹은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리옹 미술관(Musée des Beaux-Arts de Lyon) 프랑스에서 번째로 미술관 입니다. 고대시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미술품이 존재합니다. 미술관은 프랑스를 넘어 유럽과 아시아의 예술 작품들이 있으며 특히 인상파와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들을 다양하게 경험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의 영화 발상지로 유명한 리옹은 뤼미에르 형제가 최초로 영화를 상영한 도시로, 이들의 업적을 기념하는 뤼미에르 박물관(Institut Lumière) 자리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초기 프랑스의 영화 역사를 있으며 다양한 영화 관련 전시를 있습니다. 매년 가을에 영화제가 열리며 각국의 감독들의 다양한 작품을 있는 기회를 얻을 있습니다. 

    요약

    리옹은 프랑스 남부에 있는 아름다운 도시 하나입니다. 또한 프랑스의 3 도시로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역사적인 공간과 현대적인 건축물의 조화를 경험 있으며 다양한 생활 방식을 접할 있습니다. 특히 리옹 구시가지는 중세와 르네상스의 건축물 분위기를 느낄 있는 안되는 곳은 확실합니다. 저렴한 음식과 전통을 느낄 있고 프랑스 현지의 와인을 마실 있는 완벽한 하나입니다. 리옹 자체의 특별함과 도시의 매력을 느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